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귓볼 몽우리 무슨일이야
    [생활]유용정보 2018. 6. 8. 14:31

    귓볼에 여드름인지 뭔지 갑자기 몽우리가 잡히신 걸 느낀 적이 있나요?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지만 무의식적으로 만지게 되고 어느순간 붓고 크기가 커져 살짝 건드려도 통증이 있다면 귓볼 몽우리를 쉽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잘 알지못하는 사람들은 이 부위를 바늘로 찔러서 짜려고 하거나 혹은 꾹 눌러서 빼내려고 하다가 오히려 크기가 커지거나 감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손으로 짜면 일반 피지나 여드름처럼 톡 터치는 느낌이 아닌 '찌지직. 뿌드득' 거리며 뭔가 걸리는 듯한 소리와 느낌이 난다면 이는 단순 여드름이 아닌 피자낭종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귓볼 몽우리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다는 귓볼 피지낭종의 원인과 해결방법, 치료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귓볼 몽우리 무슨일이야

     

    피지낭종은 피부 밑에 주머니가 생겨서 피지가 그곳에 쉽게 고이는 질환이라 사람의 몸은 항상 순환이 되므로 이곳을 짜거나 없애도 금방 다시 생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재발을 낮추거나 또는 아예 분비가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1.  귓볼 몽우리 원인

    가장 먼저 이곳에 몽우리가 생기는 큰 이유는 바로 피지가 잘 배출되지 못하고 쌓이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는 피부에 기름을 분비하는 피지선에 있는 피지가 배출되는 과정에서 이 곳이 굳게 됨으로 통로가 막히게 되고 막힌 통로에 각잘, 피지 등 각종 부산물이 쌓이게 되어 혹처럼 만집니다.

     

     

     2.  귓볼 몽우리 치료

    귓볼 몽우리 피지낭종은 전체를 터뜨리지 않고 제거해야 재발 가능성이 낮습니다. 만약 함부로 그곳을 건들거나 혹은 짜면 피지주머니가 파괴되면서 2차 감염이 되거나 혹은 재발될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감염이 된다면 이 부위가 심하게 붓거나 근처의 혈관까지 터뜨린다면 피부색이 흉하게 변할 수 있습니다. 염증을 오래 방치하는 경우 패혈증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이 점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병원에 가면 이 부위를 소독해서 국소마취를 한 뒤 메스 절개를 통해 피지낭종을 통째로 드러낸 다음 봉합하는 간단한 시술법이 있습니다. 대신 여기서 병원의 선생님의 실력이 중요한 이유는 다시 재발이 되지 않도록 확실히 제거해야 하고 흉터가 남지 않도록 절개 및 봉합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레이저도 있지만 그 방법보다 이 방법이 훨씬 수술비용면에서나 방식면에서나 간단하고 저렴합니다.

     

     

     3.  귓볼 몽우리 나만의 해결법

    저는 처음에 귀를 뚫은 자리에 몽우리가 잡혀서 곪아 이 부위에 물과 희석한 티트리 오일을 바른 적이 있습니다. 이는 티트리추출물이 향균과 항염증 작용이 뛰어나 염증의 원인이 되는 균을 죽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기때문인데요. 그 뒤에 이 부위를 반찬고로 붙여준 뒤 2일 정도 물이 안들어가게 한 뒤 떼어봤더니 가라앉았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아직 과학적인 검증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개인적으로 성향이 다르므로 100% 낭종감염을 낫게 한다는 근거는 없습니다. 참고로 하시면 좋습니다.

     

     

     4.  귓볼 몽우리 예방법

    사실 피지낭종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피지샘이 막히게 되는 이유는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다만 스트레스나 만성 피로, 청결을 유지하지 않거나 각질제거가 원활하지 못하는 경우 발생할 확률이 높아진다는 보고는 있습니다. 때문에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위생청결은 물론 면역력 관리,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를 덜 받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피지낭종으로 병원을 찾는 사람의 대부분은 본인이나 타인에 의해 건들여진 몽우리가 여기저기 손상되어서 염증이 난 경우입니다. 이때는 한 번에 빼내기도 어려울뿐더라 여러번 병원을 가야합니다. 병원은 피부과나 외과를 방문하면 됩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귓볼 피지낭종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생활에 유용한 정보 이외에도 재미있는 관상이야기가 준비되어 있사오니 아래 이전글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