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청약가점계산기 2018년 정리
    [생활]유용정보 2018. 6. 12. 18:28

    청약통장 1순위에 대한 기준이 많이 낮아지고 내집마련에 대한 기회가 높아짐에 따라 많은 분들이 청약을 준비하십니다. 자신의 조건에 잘 맞는 집만 고른다면 원하는 집을 장만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요즘은 로또분양이라고 해서 다시금 주택청약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청약가점계산기 2018년 정리

     

    아파트투유 접속하기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아파트투유를 검색해주세요.

     

     

     

     

     청약가점 계산기클릭하기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맨 오른쪽 청약자격확인>청약가점 계산하기가 있습니다.

    그 항목을 클릭하셔서 들어가줍니다.

     

     

     

     

    청약가점 계산하기

    청약가점계산기를 간편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주택기간선택하기

    첫번째는 주택소유 여부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이는 가점제에 의해 청약을 신청하는 경우 청약자 본인의 직접 주택소유여부나 무주택기간 및 부양가족수를 산정하기때문에 충분히 파악하셔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1년 미만은 2년, 15년 이상부터는 32점의 최고점입니다.

     

     

    무주택기간에서 꼭 아셔야 하는 부분은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청약 신청자 보인을 포함하여 세대원 전부를 기준으로 판단하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세대원 전원이 주택이 없어야 합니다. 배우자세대를 분리하더라도 무주택자는 될 수 없습니다.  

     

    ※여기서 2회 이상 주택을 소유한 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가장 최근에 무주택이 된 날을 의미하고 청약신청자의 배우자가 결혼 전에 매도한 주택은 제외합니다.

     

     

     

     

    부양가족 선택하기

    두번째는 부양가족에 대한 가점제입니다. 배우자, 본인의 직계존속, 배우자의 직계존속, 직계비속에 대한 적용기준을 확인 한 후 합계를 내어 점수를 냅니다. 청약가점계산기를 활용할 때 가장 헷갈리는 부분이 부양가족부분입니다. 때문에 아래 기준을 잘 체크하셔야 합니다.

     

     

     

     

    청약통장 가입일 선택하기

    세번째는 청약통장 가입일을 선택합니다. 자신의 최초 청약통장가입일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모두 선택을 하셨다면 가점 계산하기를 클릭합니다.

     

     

    총 만점이 84점입니다. 때문에 청약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미리 정보를 알아보시고 준비를 하셔서 청약을 신청할 때 조금이라도 점수를 높게 받기 위해 노력한다는 점입니다.

     

    아파트투유는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며 주택청약을 신청하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는 청약가점계산기는 물론 인터넷 청약 가상 체험관, 청약통장 가입 현황 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pc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청약을 신청하거나 혹은 당첨조회, 청약 관련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투유 사이트에 직접 방문하셔서 제가 알려드리는 포스팅 순서대로 차근차근 하시면 자신의 청약가점의 총점을 내실 수 있습니다. 점수가 청약을 넣을만큼으로 계산이 된다면 청약을 하시면 되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아파트투유 바로가기 : https://www.apt2you.com/

     

     

    오늘은 청약가점계산기를 정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유용한 정보이외에도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재미있는 관상이야기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아래 이전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행복가득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