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른쪽 눈떨림 원인 다양해요
    [생활]유용정보 2018. 5. 31. 06:47

    엊그제부터 오른쪽 눈떨림 증상이 나타나더니 갑자기 그 떨림이 심해지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피곤해서 그런가 하고 생각했는데 인터넷과 책으로 찾아보니 그 원인이 매우 다양했습니다. 특히 그 원인으로는 대표적인 것들이 마그네슘이 부족하거나 혹은 안면 신경에 장애가 생겼거나 혈관이 눌리거나 심하면 뇌신경 문제 등 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른쪽 눈떨림 원인과 해결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오른쪽 눈떨림 원인 다양해요

    처음에는 매우 경미해서 오른쪽 눈떨림 원인에 대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실지도 모릅니다. 어떠한 통증이나 또는 전염 등을 전혀 느끼지 못하기때문인데요. 오른쪽 눈떨림을 다른 말로 '안면경련증, 안면근간대경령, 안겅검령'이라고도 부릅니다.

     

    마그네슘 부족

    ▼대부분의 사람들이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눈 밑의 떨림을 경험합니다. 특히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거나 쥐가 잘 나시는 분, 수족냉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마그네슘이 부족한 경우 근육의 경련이 다른 사람보다 조금 더 쉽게 일어납니다.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해지면 눈꺼풀이 떨리는 현상이 일어나는데 저같은 경우도 약 2주 정도 마그네슘을 꾸준히 섭취해 주었더니 그 증상이 말끔히 사라졌습니다.

     

    안면신경 문제

    얼굴에 있는 혈관이 나이가 들면서 점차 노화가 진행되고 그로 인해 변형이 되거나 혹은 모양이 바뀌면서 안경신경을 압박하는 경우 눈떨림 증상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의 특징은 처음에는 눈밑떨림으로 시작했다가 점차 입과 얼굴, 목주변까지 경련, 수축, 떨림 증상이 확대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경우는 큰 질병은 아니나 과도한 스트레스나 몸에 피로가 누적된 경우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므로 이때에는 병원에 내원해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혈관 눌림

    실제 눈주변뿐만 아니라 입꼬리가 가만히 있어서 파르르 떨려서 병원에 가신 지인분이 있습니다. 알고보니 혈관이 안면의 신경과 맞닿은 채 계속 자극이 되고 혈관눌림이 심해서 수술을 통해 혈관과 안면신경을 분리하여 완쾌되셨는데요. 사실 혈관은 몸의 심장과 같이 뜁니다. 하지만 혈관이 눌리면 이것이 계속 자극을 받게 되고 이 때문에 눈밑이 떨리게 되는 것입니다. 이 경우는 병원에가서 미세 혈관 감압술이라는 치료로 그 원인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뇌신경문제

    보통 마그네슘 부족, 과로,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으로 인한 떨림은 한달 안에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 이상이 지속되거나 그 빈도가 잦아지고 떨림부위가 번져나간다면 질환으로 볼 수 있는데요. 나이가 들면 뇌혈관에 조금씩 굴곡이 생기기 시작하여 조금씩 굴곡이 생기게 됩니다. 그 중 뇌혈관과 가장 인접해 있는 7번 신경이 서로 맞닿아 누르면 안면에 떨림증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 경우는 약물이나 보톡스 주사로 증상을 치료하며 심하거나 나아지지 않으면 수술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수면부족

    최근에 잠을 잘 주무시지 못했거나 혹은 과로로 인해 몸이 피곤한 상태라면 오른쪽 눈떨림 증상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잠을 자지 못하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모든병의 근원이 되는데요. 이럴때의 해결법은 누구나 쉽게 생각하실 수 있을만큼 간단합니다. 충분히 잠을 자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지요. 하지만 현대인들에게 이건 꿈같은 이야기일지 모릅니다. 때문에 저는 일주일에 1번 정도는 늦잠자는 시간을 갖고 스트레스를 '덜'받는 방법을 모색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뇌종양, 뇌졸증

    흔하지 않지만 종양도 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가령 눈밑떨림에서 안면 경력이 계속되다 청력, 근력이 떨어지고 감각신경에 이상이 동반되는 경우에 이러한 병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뇌졸증은 드물게 뇌로 가는 혈액의 흐름이 막히면서 안면 떨림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뇌졸중으로 쓰러진 환자의 경우에는 사전에 눈이 떨리는 증상을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른쪽 눈떨림 원인과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오늘은 오른쪽 눈떨림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유용한 정보이외에도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관상이야기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사오니 아래 이전글 확인히시길 바라며 오늘 하루도 행복가득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