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입술 찢어졌을 때 해결법
    [생활]유용정보 2018. 6. 2. 13:00

    조금만 피곤하거나 혹은 음식을 너무 맛있게 먹거나 해서 입술이 찢어진 경험이 있으신가요? 저는 자주 찢어지는데요. 특히 입술 세로줄대로 입술 찢어졌을 때 매운 음식이나 짠 음식을 먹으면 그 부분이 자극이 돼서 피가 나거나 상처가 더 깊어지더군요. 그래서 저는 저만의 방법으로 이를 해결하는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입술 찢어졌을 때 저만의 노하우 및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입술 찢어졌을 때 해결법, 입술이 찢어지는 이유

    입술 찢어졌을 때 해결법

    입술이 잘 마르거나 건조해지는 분들 딱지가 자주 앉아서 입술이 찢어지거나 혹은 입술 벌이지는 곳이 자주 찢어지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계속 방치하면 이술 전체에 각질이 일어나게 되므로 이를 잘 대처하고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1.  탈락성 입술염

    입술 각질세포를 뜯는 등의 외상이 있는 상태에서 침속에 있는 세균이나 곰팡이균 등에 의한 2차 감염으로 인해 이것이 지속적으로 계속 반복되는 경우 나타납니다. 탈락성 입술염은 특히 아토피성 피부염이나 지루성 피부염, 건성 등의 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자주 나타나는 질환 중 하나인데요. 한 번 지속되면 수년간 입술을 괴롭히기때문에 입술이 변형되거나 혹은 따갑고 화끈거리는 통증이 있습니다. 특히 입술이 단순 찢어진 거라 생각하고 방치하면 만성화되어 치료가 어려우므로 1개월 이상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면 병원에서 항생제 연고나 국소 스테리오드제 연고로 처방받아 발라줘야 합니다.

     

     2.  비타민B군 부족

    입술이 갈라지거나 자주 찢어지거나 주변이 쉽게 튼다면 비타민B 부족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몸 전체에 면역능력을 올려주어야 하는데 이떄 비타민B복합체, 비타민C를 함께 섭취해주면 이러한 증상이 완화됩니다. 바이러스 제 연고를 발라주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비타민으로 입술이 찢어지는 것을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사소한 생활습관

    본인도 모르게 혹시 입술에 좋지 않은 습관을 가지고 있지는 않은가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가령 입술을 세균이 묻은 손으로 자주 만지거나 침으로 입술을 자주 훔치거나 혹은 입술이 메마른 상태에서 각질을 일부러 떼어내거나 하는 행동을 한다면 입술이 찢어져 피가 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은 입술 건강에 하등에 도움도 되지 않을뿐더라 입술찢어짐을 심하게 할 수 있으므로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건조함

    입술이 자주 마르거나 건조한 사람들은 말을 하거나 음식을 먹기 위해 입을 벌리거나 웃다가 입술이 자주 찢어지곤 합니다. 이럴때는 평소에 보습제를 자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입술이 자주 말라서 항상 바세린이나 입술보호제를 가지고 다니면서 외출시에도 바르고 집에서도 바르는 편입니다. 특히 바세린이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자기 전에 바르고 자면 다음날 각질이 불어서 탈각 시 아픔도 없고 매끈한 입술을 만들어줍니다.

     

     5.  자외선

    입술은 생각보다 매우 약하고 얇습니다. 때문에 보호해주는 습관이 필요한데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간과하는 부분이 바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때입니다. 얼굴이나 팔다리 피부보호를 위해 선크림을 열심히 바르지만 입술은 빼고 바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가장 약한 피부이므로 자외선 차단제를 꼭 함께 발라주어야 입술 찢어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면 허옇게 되어 립스틱을 바르거나 화장을 할 때 불편하다면 차라리 립밤이나 립스틱 성분에 자외선 차단제 기능이 있는 것을 선택하여 구매합니다.

     

     6.  여드름 치료제

    간혹 비타민A가 들어가 있는 여드름치료제나 화장품 등이 입술을 건조하게 하거나 약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피지선을 위축시키는데 입술의 지질막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가령 입술의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지질이 감소하면 입술에 각질이 잘 생기고 찢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화장품이나 연고 중에 비타민A 성분이 있다면 입술이 약한 사람은 그 부위를 피해서 발라주시길 바랍니다.

     

    입술 찢어졌을 때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유용정보 이외에도 실생활에 유용한 관상시리즈가 아래 이전글로 많이 준비되어 있사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행복가득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