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여자 어깨 좁아지는법 팁(tip)
    [생활]유용정보 2018. 6. 6. 16:49

    여성분들~ 어깨는 안녕하신지요? 저는 자칭 어깨깡패라 불릴만큼 어깨가 넓어서 옷을 입을때마다 스트레스를 받아 열심히 운동을해서 90에서 85로 사이즈를 줄인 팁이요 쥔장입니다. 젊은 여성의 어깨 평균 넓이가 36cm라고 하는데 저는 비밀..허허;;

     

    [체중감량 후 여리여리의 주인공이 된 우리 미나!^^]

    옷을 입어도 맵시가 안나고 아무리 다른 부위가 마르다하더라도 시각적으로 어깨가 넓어보이면 굉장히 부담스럽고 상대방이 기대고싶은 심리를 자극하죠. 여리여리하진 않더라도 평균은 되고 싶었던 어깨깡패;; 열심히 노력해서 사이즈를 줄였는데요. 여자 어깨 좁아지는법과 저만의 팁을 공유합니다.

     

    여자 어깨 좁아지는법 팁(tip)

    여자 어깨 좁아지는법

     

     1.  스트레칭

    ▼가장 먼저 굳어있는 팔과 어깨의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특히 운동을 많이 하시는 분들 중에는 어깨가 솟아있거나 승모근의 발달이 과도하신 분들이 꽤 있습니다. 이유는 운동을 할 때 어깨에 힘을 주고 해야하는데 그렇지 않고 힘이 들어감으로써 승모근이 발달하고 또는 어깨가 넓어집니다. 때문에 자주, 아님 하루에 1~2회 정도 어깨나 상체 스트레칭을 5~10분 정도 해주면 어깨를 좁아지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생활습관

    ▼평소에 어깨를 늘어뜨리게 만드는 가방을 들거나 혹은 무거운 물건을 자주 드신다면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부위에 근육이 뭉치면 자연스럽게 발달이 이루어지고 자연스럽게 어깨가 넓어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많이 하는 현대인들에게 어깨는 쉽게 긴장이 되는데요. 이때도 마찬가지입니다. 긴장된 근육은 경직을 가져오고 넓어짐의 원인이 됩니다. 1시간에 1회 정도는 근육을 풀어주는 연습을 합니다.

     

     3.  운동하기

    ▼평소 근육이 놀라지 않도록 먼저 팔 근육을 풀어주고 어깨 끝과 팔이 시작되는 경계 부분을 주물주물 해줍니다. 그 다음 아령을 들고 서서 의자 위에 한쪽 발을 올려줍니다. 그 뒤에 아령을 든 팔을 들었다 내렸다 반복해줍니다. 3세트 정도 해주면 좋습니다. 줄넘기나 밴드를 이용해서 대각선으로 팔을 잡아당기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여자 어깨 좁아지는법 나만의 팁

    ▼저같은 경우는 별명이 '빨래판'이라는 이야기를 종종 들을만큼 몸이 날씬해도 항상 어깨는 넓어서 스트레스를 받고 했습니다. 단기간에 어깨를 좁히는 방법은 없는 거 같습니다. 대신 꾸준하게 운동을 하거나 스트레칭을 해서 림프절을 자극시켜주거나 겨드랑이 사이를 마사지해서 이 부위를 줄이는 방법으로 어깨를 좁아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항상 90을 입으면 어깨가 조금 꽉 끼었는데 이제는 85사이즈를 입습니다. 꾸준함이 중요합니다.

    ▼제가 자주 보는 유튜브의 영상 하나 투척합니다. 약간 고전이긴 한데 홈트레이닝의 센세이션 이소라 언니의 운동입니다. 약 15분 짜리입니다. 저는 원래 이소라비디오 약 60분짜리를 체중감량을 위해 꾸준히 해왔는데요. 많은 운동 중 어깨를 좁히는 데 이것만큼 효과적인 운동이 없더라고요. 어깨뿐만 아니라 팔을 슬림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여자 어깨 좁아지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유용정보 이외에도 실생활에 유용한 관상이야기, 꿈해몽 등 다양한 정보가 아래 이전글로 준비되어 있사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힙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