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평범함에서 벗어나야 부자가 된다.
    [생활]유용정보 2018. 2. 11. 21:54

    아메리카 인디언들은 어떤 결정을 할 때 '이 결정이 우리 이후 7번째 자손세대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까'라고 스스로 질문해본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 우리는 내가 잘 사는 것에만 주력하고 생각하지 그 이후 세대를 고려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내가 열심히 키운 자산이 내 자녀들이나 그 후손이 펑펑쓰거나 탕진을 한다면 내가 지금 피땀흘려 배우고 일군 일들이 모두 헛이 될 수 있습니다. 사실 재력가문은 한 세대만으로 탄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본인 스스로가 아무리 노력으 하고 살아 생전에 재력가문에 입성한다는것 역시 어려운 일이지 모릅니다. 때문에 한 가문이 재력가가 되기 위해서는 수 세대 전의 조상 누군구가 그러한 비전을 가져야하고 단 한사람의 희생, 그리고 그 이후 몇 세대에 걸치 절제가 그런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특히 읕뇌했을 때 평생 일한 돈이라고 하기에는 초라해보이는 돈을 지니게 되는 것도 돈에 관한 불변의 법칙을 몰랐고 돈에 대한 불변의 법칙을 무시했거나 저축하고 투자하는 열정, 저제력이 없었기때문입니다. 사실 살아가면서 돈이 전부가 아님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돈이 부족하면 삶에 있어서 내가 배우고 싶은 것들, 소중히 지키고 싶은 것들에 대한 누릴 기회를 박탈당하는 것과 같습니다. 돈이 있으면 삶이 더 풍요로워집니다. 재테크를 통해 경제적인 자유를 얻고 싶은 나지만 가끔 경제적 자유가 나에게 있어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해보았습니다. 누구나 경제적 자유에 대한 답은 다르지만 보편적으로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특히 하고싶어서 하는 일과 어쩔 수 없이 일하는 것은 방식이나 태도에 있어서 극명한 차이를 나타냅니다. 때문에 경제적 자유를 얻기위해서는 내가 돈이 얼마나 필요한지 생각해볼 수 있겠습니다. 사실 경제적으로 자유로워진다는 말은 쉬운 일은 아닐테지만 이는 충분히 추구할 가치가 있습니다. 구글에 재테크라는 단어를 검색하면 1억 가지 이상의 결과물을 찾아볼 수 있으며 아마존에 재테크를 검색하면 3만 8천권 이상의 출판 서적물이 나타나는데 거의 불변의 법칙이라고 하는 7가지를 잘 기억합시다. 1. 저축하라. 그리고 되도록 일찍 시작하라 2. 지출을 통제하라. 3. 돈이 돈을 벌게하라. 투자하라. 4. 돈을 손실로부터 지켜라. 5. 주택을 투자대상으로 만들어라. 6. 당신과 가족을 위해 미래 수입을 확보하라. 커리어 개발, 자기계발 및 투자를 활용하라. 7. 돈 버는 능력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공부하라. 이 7가지 법칙은 오랜 기간 변하지 않느 안정된 법칙입니다. 특히 자신의 분야에서 눈부신 결과를 이뤄낸 사람들에게 항상 볼 수 있는 특징은 지속적인 학습입니다. 경제적 자유를 향한 여정에서 훌륭한 성과를 이루고 싶다면 돈과 투자에 대해 지속적인 학습을 해야 합니다. 공부머리는 타고나지 않았어도 꾸준히 습관화한다면 어렵지 않은 일입니다. 오늘은 평범함에서 벗어나야 부자가 된다에 대한 이야기를 해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