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를 변화하는 시간을 가져야 부자가 된다.
    [생활]유용정보 2018. 2. 14. 00:00

    어떠한 목표를 정하고 그것을 실천하는 일은 매우 어렵지만 이를 매일 조금씩 나눠서 실천을 한다면 이루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특히 큰 목표를 세우는 것보다 처음 목표를 세우시는 분들은 작은 것보터 정해서 하나씩 이루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나씩 미션 클리어가 될때마다 또 다른것을 도전할 용기도 생기고 작은 성공이 쌓이면 습관이 되고 어느순간 큰 목표도 꾸준하게 이루어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기때문입니다. 특히 우리는 스스로 선택을 하고 책임을 지는 연습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까지 부모님의 도움, 지인의 도움으로 살아온 날도 많겠지만 우리는 살면서 스스로가 선택해야 하는 기로에 여러번 마주하게 됩니다. 그때마다 누군가에게 의지하기보다는 스스로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선택도 기술입니다. 어떤 것이나와 맞는지 또는 효과적인지 남의 말에 귀가 얇아질 필요는 없는 것이 그들이 내 삶을 살아주는 것이아니기에 자신의 생각이 뚜렷해지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는 더 이상 어린아이가 아닌 성인이기때문에 스스로 판단하고 선택해서 책임을 질 줄 알아야 합니다. 이러한 과정들이 조금씩 쌓이다보면 본인 스스로가 어떤 사람인지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좋아하고 원하는 것은 무엇이며 어떤 것이 하기 싫은지 또 나만의 브랜딩을 할 수 있는 나만의 것은 무엇인지 알아보아야 합니다. 주변인에게 내가 어떤 일을 할 때 가장 행복보이냐고 물어보는 탐색을 할 수도 있고 혼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들여 차분히 들여다보면 점점 나 자신에 대해 알게 되고 어떻게 해야 할지가 보입니다. 이렇게 혼자 연습을 하고 알아보고 해보았는데도 불구하고 조금 막힌다 싶을때 주변의 도움을 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이것저것 물어본다면 상대방은 당신을 아직 어린사람으로 볼 것이며 독립심이 없는 사람으로 볼 지도 모릅니다. 또한 친구들도 나에게 과연 제대로 된 친구인가 그저 친한친구, 아는 지인, 만나고 싶은 사람인지 또는 하나라도 깨달음을 주는 친구인지를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살다보면 나는 그 사람을 진정한 나의 친구라고 생각했지만 알고보면 아닌 경우도 살다보면 분명 있습니다. 이때는 과감히 정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사람의 공해가 생기지 않습니다. 또한 만남도 그렇습니다. 내가 혹시 의미없이 어떠한 모임에 나가고 있다면 이게 과연 나에게 정말 필요한자 낭비가 되는 것은 아닌가 불필요한 것은 아닌가를 따져보고 그렇게 생각이 들었다면 나가지 않고 우선순위가 먼저인 중요모임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구절절 이렇게 이갸기한데는 부자가 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 찾아보았을때 공통점으로 나온 이야기였습니다. 특히 부자가 되기위해서는 나는 어떠한 준비가 되어 있고 그릇이 어느정도이며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어떤 점을 고치고 발전해야할지 체크하여야 합니다. 나를 알고, 내 주변을 알고 정리할 것은 정리하고 받아들인 부분은 과감히 받아들여야 합니다. 내가 성장할수록 내가 불릴 돈도 커지기때문입니다. 재테크의 최종목표는 내가 생산자가 되는 것입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 걱정 안하고 살고 싶다면 내가 일하지 않아도 내 돈이 나오게 하는 돈열매 열리는 나무를 가져야한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 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이 노동을 통해 돈을 법니다. 이는 생산자가 아닌 노동자고 이렇게 계속 노동소득으로만 의지하면 65세 은퇴를 하는 시점에도 똑같은 상황이 벌어질 지 모릅니다. 때문에 노동자라면 첫번째는 종자돈을 모아야 하고 이 돈을 모았다면 투자를 해야하는데 이는 운이 아닌 기술이며 기술은 익히고 배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책에 쓰인 지식이나 전문가가 알려준 유망종목, 돈되는 것들에 대한 정보마으로는 투자를 잘할 수 없습니다. 본인이 관심을 가져야 할 부분은 바로 어떻게 해서 수익을 만들어내는 것인가에 대한 노하우를 익히는 것입니다. 투자는 타이밍이고 이를 알기위해서는 경제를 들여다보고 돈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돈을 공부하다보면 금과 달러의 관계도 이해가능하고 이렇게 되면 달러가치에 따라 금가치의 변화나 어떻게 투자를 해야하는지 판단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재테크를 꾸준히 하는 것은 너무나도 힘든 여정이고 또한 꾸준히 공부해야하는 것 역시 경험이 없는 사람들은 어려운 일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러한 공부가 지금 당장은 어렵더라도 몇 년만 고생하면 몇십년을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부모님께서 어렸을 적 공부열심히 하면 좋은 대학간다고 하신 말씀과 같습니다. 고등학교 3년 열심히 하면 좋은대학, 좋은직장에최소 10년은 종잣돈을 모으는 돈을 빠르게 모을 수 있었을테니까요. 하지만 그렇게 살지 않았던 우리는 그들을 따라잡기위해서라도 2배, 3배는 더 노력해야 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