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빨하얘지는법 누렁니탈출하기[생활]유용정보 2018. 5. 8. 15:05
유병재 치아색상, 유병재 누렁니, 유병재 이빨, 유병재 황니 등 유병재님을 따라 다니는 연관 검색어가 바로 '치아 색상'과 관련된 것들비니다. 저도 평소에 치아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는만큼 노란색의 치아색이나 또는 치아건강에 대한 단어가 생소하지 않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관심이 많은 것은 바로! '이빨하얘지는법'입니다.
예전에 몇 십만원 정도 비용을 들여서 치과에서 치아미백을 받았는데요. 그 효과는 1년 정도 가다가 1년 지나고 나서부터는 서서히 원래의 치아색으로 변하더라고요. 2년에 1번씩 한다고 하더라도 비용적인 면에서도 부담이 되고 또 입을 벌리고 누워 있는게 너무 힘들어서 차라리 평소에 관리를 하자는 생각을 많이 한답니다.
이빨하얘지는법 누렁니 탈출하기!
그렇다면 평소에 이빨하얘지는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시술이나 키트, 패드 등을 활용하는 방법 이외에 제가 실천하고 있는 것과 또 괜찮다고 생각하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양치질을 제대로 하기
치아 건강의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것이 양치질입니다. 양치질을 잘하거나 혹은 제대로만 하더라도 치아의 변색을 예방하거나 혹은 변색을 더디게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음식 찌꺼기는 양치질을 하지 않으면 치아에 붙게 되고 치아에 착색하여 색을 변화시킵니다. 때문에 치아변색을 방지하기위해서는 양치질을 제때 해주어야 합니다.
한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면 상치를 믹서기에 갈고 양치질을 할 때 1:1 비율로 섞어서 양치질을 해주면 미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저도 이 방법과 바나나껍질 방법으로 시도를 해봤지만 귀찮아서 안하게 되더군요. 간절히 원하시는 분은 꾸준히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
■ 치실사용 생활화하기
치실 사용은 치아 미백에는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치아 사이의 얼룩을 제거해주어 착색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치아 사이사이에 남아 있는 음식물의 찌꺼기를 없애주기떄문에 충치 예방에도 좋습니다. 때문에 양치질 하기 전 치실을 사용하여 음식찌꺼기를 먼저 없애주는 것이 좋습니다.
■ 베이킹소다로 치아미백하는 방법
제가 직접 경험해보고 효과가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실제 베이킹소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이빨하얘지는법에 대한 정보들이 넘쳐나는데요. 그 중 가장 구하기 쉽고 하기에도 편안했습니다. 한달 동안 베이킹소다로 이틀에 한 번씩 치약과 1:1로 섞어서 이를 닦아주는 방법입니다. 정말 치아 미백이 되었는지 아닌지는 자신의 치아를 사진으로 찍어서 전후사진을 바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잇몸을 닦을때는 주의하셔야 하며 치아가 아프거나 잇몸에 피가 날 경우에는 멈추셔야 하며 치아교정을 하는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베이킹소다는 치아교정용 접착제를 녹일 수 있기때문입니다. 딱 한 달 동안 그렇게 했고 좀 기간을 두고 쉬었다 해줍니다. 너무 자주해주면 오히려 치아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 누렁니에 치명적인 음식 대표적인 3가지는 최대한 피하기
01. 카레 맛도 좋고 보기에도 좋은 카레에 함유되어 있는 커큐민의 성분은 치아변색의 원인이 됩니다. 특히 커피보다 그 착색력이 강하기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누렁니로 스트레스를 받는 분이라면 카레먹는 것을 자제하시거나 혹은 먹고 난 뒤에는 바로 이를 닦아주셔야 합니다.
02. 토마토 소스 피자나 스파게티의 사용되는 새콤달콤한 토마토소시는 산 성분이 강하기때문에 치아의 표면을 부식시켜 치아를 쉽게 착색시킵니다.
03. 커피 식후 커피 한잔만큼 기분 좋은 시간이 없죠. 하지만 커피의 있는 탄닌이라는 산성 성분인 폴리페놀은 치아의 색을 누렇게 변하게 하거나 변색시킵니다.
■ 치아미백에 도움이 되는 음식 먹기
01. 건포도 잇몸 질환이나 충치를 일으키는 원인균의 성장을 억제하는 올레아놀릭산이 풍부합니다.
02. 치즈 치즈 중에서는 체다치즈가 타액 분비를 증가시켜 입속 세균을 감소시키고 치아의 에나멜을 보호해줍니다. 또한 입안의 수소이온 농도를 높여 착색과 치아 부식을 막아줍니다.
03. 파인애플 브로멜라인, 파파인이라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들어있어 치아의 에나멜 손상 없이도 표면 얼룩을 없애줍니다.
04. 브로콜리 브로콜리 속 철분이 치아에 산 성분이 직접적으로 닿는 것을 막아줍니다.
무엇보다 치아미백을 하기 전에는 자신의 입안을 먼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 입안에 상처가 있거나 치주병이 심한 경우에는 오히려 치아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관리가 중요합니다.
처음부터 누런 치아를 가지고 태어난 사람도 있고, 신경 손상으로의 변색 혹은 섭취하는 음식물 때문에 치아색은 영향을 받게 됩니다. 특히 심미적으로 좋지 않으며 간강하지 못한 구강환경을 지닌 것처럼 보여 어떤 사람에게는 콤플렉스로 작용합니다. 유병재씨는 이를 오히려 잘 활용하여 호감을 사는 편입니다. 가령 치아로 스트레스를 받아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정도라면 치과의 의료도움을 받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자신의 원인에 맞는 다양한 해결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 치아(이빨)관련된 시리즈글
오늘은 이빨하얘지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사실 치아미백이라는 것은 치아를 하얗게 만들어주는 것이 아닌 자신이 원래 가지고 있던 밝은 치아색을 찾아주는 것입니다. 때문에 치아미백을 하더라도 하얗게 된다는 것은 어렵고 원래 본인의 치아의 색에 따라 그 효과는 다릅니다. 특히 나이가 들면서 황니가 되는 것은 치아 표면의 마모로 인해 치아 색이 변한것이기때문에 미백을 하더라도 큰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생활]유용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혓바닥 갈라짐 원인과 해결법 핵심콕콕 (0) 2018.05.22 발뼈튀어나옴 원인 및 해결방법 (0) 2018.05.14 잇몸 내려앉음 핵심만 콕콕 찝어서 (0) 2018.05.06 귓볼 피지낭종 도대체 왜! (0) 2018.05.05 광대살빼는법 어렵지 않아요 (0) 2018.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