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돈벌레나오는이유 진작에
    [생활]유용정보 2018. 7. 4. 10:22

    그리마(돈벌레)는 바퀴벌레, 모기, 파리 등 해충의 천적입니다. 그래서 과거에는 돈벌레를 '돈을 불러오는 벌레'다, '바퀴의 천적'이라고 하여 죽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현대에는 아무리 익충이라 하더라도 돈벌레를 집에서 키울수는 없는 법. 생김새가 징그럽고 물리면 독성이 있기때문에 퇴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돈벌레나오는이유  진작에

     

    돈벌레 나오는 이유

     

    돈벌레는 도대체 어디서 나오는 걸까요? 집에 알을 까놓았을까요, 아님 어디에서 들어온 것일까요? 사실 정답은 둘 다 입니다. 집으로 들어온 돈벌레가 알을 까서 새끼를 쳤을수도 있으니까요.

     

     

    돈벌레는 온도가 높고 습한 곳을 매우 좋아합니다. 따라서 겨울철보다는 여름이 다가오거나 한 여름에 많이 발견됩니다. 또한 집안에 위생이 좋지 않은 경우 돈벌레 다음으로 나오는 것이 바로 바퀴벌레입니다. 이는 바로 청결하지 못한 환경과 습기가 주요 원인입니다. 특히 반지하, 일반적인 1층 아파트나 주택 등에 나타나며 청소를 잘 하지 않는 사람들의 집에서 나타난다고 합니다.

     

     

    돈벌레 퇴치해야 할까?

    돈벌레(그리마)는 사실 바퀴벌레의 천적입니다. 산에서도 살지만 사실 사람이 사는 근처를 돌아다니는데요. 거미, 모기, 파리, 바퀴벌레, 나방 등의 작은 벌레를 잡아먹습니다. 때문에 지긋지긋한 바퀴벌레나 파리, 모기 등의 해충을 잡아먹는 사냥꾼이라 익충이라는 말을 합니다.

     

     

    하지만 워낙 생김새가 징그럽고 이제는 집에 그렇게 많은 해충이 많지 않으며 요즘은 워낙 살충제가 많이 있기때문에 굳이 해충을 잡겠다고 돈벌레를 방치하는 것이 옳을까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돈벌레는 약간의 독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당연 없애는 것이 옳을 것입니다. 또한 벌레를 싫어 하는 사람은 돈벌레 퇴치가 당연한 것이지요.

     

     

     

    돈벌레 퇴치 이렇게 하세요.

    돈벌레는 습기를 매우 좋아합니다. 때문에 집안에 습기 제거제를 구석구석 놓는 것을 생활화하시길 바랍니다. 틈이 날때마다 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눈에 보이면 무조건 바퀴벌레 약과 같은 살충제로 잡아죽이는 것이 상책입니다. 허물을 벗기때문에 크기도 커지고 점점 더 다리수가 늘어나서 징그럽습니다. 또한 빠르기는 어느 육상선수 못지 않게 재빠릅니다.

     

     

    또한 방충망이나 주방 싱크대, 개수대, 창문 틈새는 벌레들이 유입되거나 올라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어디 뜯어진 곳은 없는지 잘 관리하고 주방 싱크대의 경우 물고임은 없는지 체크하며 아래쪽 배수구는 거름망을 설치해주세요. 특히 벽면에 전기선이 드나드는 곳도 쉽게 지나칠 수 있으므로 살펴보고 보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양파와 계피를 사용합니다. 돈벌레가 싫어하는 냄새가 바로 이 두가지 입니다. 양파는 부엌 근처에 두시고 계피를 소주에 부어 2주 정도 숙성을 시켜 준 뒤 분무기에 넣고 자주 나타날 것 같은 곳에 자주 뿌려줍니다. 비율은 계피소주와 물을 1:1로 희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가장 기본은 바로 청결입니다. 집안에 음식물 쓰리기나 먼지 쓰레기가 많다면 그만큼 해충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므로 돈벌레가 출몰할 수 있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주기적으로 청소는 물론이거니와 음식물 쓰레기는 모아지면 바로 버려주세요. 이렇게 함에도 불구하고 돈벌레가 자주 출몰한다면 이는 보일때마다 잡아 없애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집이 깨끗해도 집 주변 환경이 돈벌레가 자주 나타나는 곳일수도 있기때문입니다.

     

    오늘은 돈벌레 나오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는지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