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계단꿈, 사다리꿈 집중탐구
    [드림]꿈해몽/일반꿈해몽 2018. 4. 3. 08:56

     

    계단꿈이나 사다리는 자신의 앞날에 펼쳐질 인생의 형상이나 오름, 진급, 사업의 성과, 연말 연시와 관련된 일을 상징합니다. 계단과 사다리는 집 외부의 상하층을 연결하는 교량적 역할을 하고 높은 경사진 지대를 안정한 발디딤이 되게 합니다. 때문에 일의 진도와 교통, 시간경과 혹은 중계수단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계단꿈>

     

    ▼ 계단에 오르는꿈

    계단을 오르는 꿈에는 여러 가지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처음에 계단을 오르기가 너무나도 고통스럽다가 나중에 올라갈수록 편하게 느껴졌다면 일의 진도나 진급, 진행사항에 있어서 처음에는 어렵고 힘들지만 시간이 지나면 수월해진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반대로 계속 힘이 들거나 고통스럽다면 하는 일 역시 끝까지 자신을 힘들게 하는 꿈입니다.

     

    ▼ 계단을 아래로 쳐다보는 꿈

    본인이 1층보다 높은 층계에 올라가서 연결된 있는 계단을 아래로 쳐다보는 꿈은 직장인에게는 진급을 상징하고 사업가에게는 사업의 진도를 가늠하는 것입니다.

     

    계단에서 미끄러지는 꿈

    계단을 오르다 되돌아오거나 혹은 계단에서 미끄러졌다면 진급이나 진학, 사업, 소원의 성취가 어렵습니다.

     

    계단에서 떨어지는 꿈

    불길한 일을 암시합니다. 승진 진학 등에 좌절이 되고나 사업이 실패하며 평소 바라던 일이나 추진하려던 일, 계획하던 일들이 무산되는 흉몽입니다. 하지만 이미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었던 사람이 이 꿈을 꾸었다면 위 해석과는 반대의 꿈으로 길몽으로 해몽을 합니다. 상황이 호전을 나타내는 행운의 꿈입니다.

     

     

    계단을 뛰어 올라가는 꿈

    자신이 노력한 만큼 직장에서는 진급을 하게 되거나 학생이라면 성적이 올라 성취감을 느끼고 어떠한 일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자신이 관심을 가지고 행한 이상의 결과를 얻게 되는 꿈입니다.

     

    돌계단꿈

    평소에 자신이 해왔던 일이 좋은 성과를 보이게 되고 이로 인해서 위로부터 표창이나 상장 등을 받게 됩니다.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 하는 꿈

    현재의 진행방향이나 진로, 사업에 대한 불안감에 대한 좌절의 대한 심리적 기저가 꿈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는 지치거나 괴로운 상황 에서도 계단을 끊임없이 오르내리락 하는 행위는 끊임없는 자신의 성욕을 나타냅니다. 당신이 결정을 못하고 망설이고 있는 것을 암시하는 경향이 강하므로 결정해야 할 시기가 올 때에는 과감히 용기를 가지고 결단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사다리꿈>

     

    사다리 꼭대기에서 내려오지 못하는 꿈

    추진중인 일을 중단해야 하는 일이 생기거나 취업, 진학 등의 일이 어렵게 됩니다.

     

    사다리를 통해 지붕을 오르는 꿈

    상승의 의미로 직장인은 현재의 위치에서 승진이 되고, 상부층과의 거래가 성립이 됩니다. 기관이나 공공 단체에 의해 사업이 진행되거나 혹은 자신이 원하는 소망이 이루어지는 길몽입니다 .

     

    구름사다리 꿈

    끝을 모르는 것을 의미하는 구름사다리꿈은 질병과 관련된 꿈입니다. 구름 속이란 알 수 없는 어둠과 같으므로 헛된 욕망이나 망상, 상상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사다리를 통해 창문에 들어가는 꿈

    어떤 협조자나 협조기관을 통해 편리한 방법이 생겨나서 그것에 의지하여 신분이 새로워지고 소원이 충족됩니다.

     

     

    '[드림]꿈해몽 > 일반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붕어꿈 집중탐구  (0) 2018.04.03
    과자꿈 집중해몽  (0) 2018.04.03
    사탕꿈 집중탐구  (0) 2018.04.02
    교회꿈, 하느님꿈 집중탐구  (0) 2018.04.02
    자라꿈 집중탐구  (0) 2018.04.02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