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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가슴뛰는 이야기가 필요한 이유, 언제 어디서든 쓸 수 있는 서비스만들기[생활]유용정보 2018. 3. 14. 02:00
가슴뛰는 이야기를 해야 하는 이유
▶ 문제점 : 우리 프로젝트는 재미가 없다. 멋진 서비스가 나올 가능서이 없다.
▶ 해결법 : 얼마나 놀라운 변화를 만드는지, 얼마나 큰 보상을 받게 될지 생각만 해도 신나는 서비스 만들기
01. 팀을 빛나게 한다.
깜짝 놀랄 만한 서비스를 만들도록 팀원에게 힘을 줍니다. 팀원 하나하나가 공들여 이바지한 부분 하나하나가 고객에게 어떤 혜택을 주는지, 월등한 서비스를 만드는 데 어떤 역할을 하는지 드러냅니다.
02. 고객만족과 사업 성과를 동시에 잡는다.
시장기회, 고객동향, 사용 행태를 분석해서 서비스의 새로운 특성과 기능이 고객 요구를 충분히 해결할 수 있으며, 투자 대비효과도 높다는 사실을 뒷받침할 증거를 제시합니다.
03. 마케팅팀과 영업팀을 주도한다.
고객이 받는 혜택을 정확하게 강조할 수 있어야 제대로 제품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고객, 협력사, 투자자가 신나서 주변 사람들에게 우리의 서비스에 대해 떠들고 싶을 정도록 가슴 뛰는 이야기가 필요합니다. 서비스를 직접 만든 팀이 가슴 뛰는 이야기를 못 한다면 마케티팅과 영업팀이 무슨 이야기를 할 수 있을까요? 적당히 둘러댈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쓸 수 있는 서비스 만들기
▶ 문제점: 우리 회사는 언제 어디서, 어떻게 고객을 붙잡아야 할 지 몰라 일관성 없고 쓸모 없고 파편화된 사용자 경험만 제공한다.
▶ 해결법: 높은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최대한 많은 사람이 언제 어디서든 쓸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드십시오.
01. 지침을 준수하기
지침을 이해하고 준수하면 가망 고객 수를 최대로 늘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W3C 같은 조직은 전 세계가 따르는 웹 접근성 지침을 정의힙니다. BBC와 같은 회사도 자체 웹사이트 접근성 요구사항을 달성하기 위해 이 지침을 수용했습니다.
02. 기대한 대로 제공하기
고객이 서비스를 만나는 순간 경험하게 될 상황과 환경을 이해합니다. 시장조사, 고객면담, 집단 심층면접, 데이터분석을 수행해서 고객이 가장 힘들어하는 문제를 찾아 해결합니다.
03. 단순하게 만들고 관대해야 한다.
다양한 기기와 다양한 고객 접점을 교차해가면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상호작용을 시험하고 다듬습니다. 시간이 많이 들더라도 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반응형 웹 디자인을 적극 수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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