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들창코관상, 콧구멍으로 사람판단하기
    [인생]관상/얼굴관상 2018. 5. 29. 14:01

    코는 얼굴을 대표하는 곳입니다. 오행으로 보았을 때 중앙에 있어 토(土)에 속합니다. 얼굴의 주인이라고 할 수 있으며 나를 대표한다고 생각해도 좋습니다. 코가 풍성하고 긴 사람은 장수할 수 있습니다. 코가 반듯하고 길고 풍성해하면 수명이 길며 재복을 보는 기준이라 하여 코가 잘생기면 보통 재물운이 있다고 합니다.

     

    들창코관상, 콧구멍으로 사람판단하기

    ▼사실 코를 볼 때에는 가장 먼저 코의 높이와 길이를 먼저 따집니다. 이 때 코의 크기를 가늠해보는 것입니다. 그 사람의 얼굴에 큰 코가 어울리는지 아님 작은 것이 어울리는지 조화를 찾는 것이지요. 그 다음에는 두번째 콧대의 모양을 보고 3단계는 가장 마지막으로 콧구멍의 모양을 보고 코를 최종 판단합니다.

     

    콧망울과 콧구멍

    준두, 혹은 콧망울로도 불리는 코의 끝부분은 욕심과 심성 그리고 배짱을 의미합니다. 코의 끝부분이 풍성하고 든든하다면 배짱도 있고 심성도 풍성하며 욕심도 있는 사람입니다.


    ▼콧구멍이 너무 크면 낭비를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축은 하는데 신경을 쓰고 충동구매를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하지만 콧구멍이 너무 작아도 구두쇠 기질이 있는데 너무 쓸 줄을 모르니 발전에 지장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코가 들려서 콧구멍이 훤히 드러나는 것도 좋지 않으며 이 경우에는 재물이 쉽게 흘러 나갑니다.

     

    들창코관상
    ▼코가 훤히 보인다는 것은 재산 관리나 마음 관리에도 구멍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당연히 재산이 모이지 않습니다. 낭비벽이 있거나 경제관념이 뚜렷하지 못하고 나름대로 열심히 돈을 모은다고는 하지만 결국은 여기저기로 돈이 다 새어나가는 상입니다. 그러다 보니 경제적인 문제로 늘 스트레스를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마음의 구멍도 밖으로 드러난 겪이라 쉽게 마음을 안에 담아두지 못합니다. 하지 말아야지 하면서도 결국은 어떠한 말을 하게 되고 그 일로 후회하게 됩니다. 또 너무 솔직히 표현을 하다가 손해를 보고 남에게 이용을 당하기도 합니다. 금전문제와 무관한 사회생활에서는 인기인이 될 수 있고 주변 사람들이 이런 사람과 사귀고 싶어 합니다.  

     

    ▼결론은 콧구멍은 재물 창고의 문과 같습니다. 사람마다 그 크기는 천자만별이지만 여기서 기본적으로 체크해야 하는 것은 콧구멍의 크기와 밖에서 볼때 앞쪽으로 열러있는지 혹은 숨겨져 있는지를 체크하는 것입니다. 콧구멍은 잘 보이지 않는 것이 좋고 콧구멍이 작으면 들어온 재물이 잘 빠져나가질 못해 재산을 모을 상입니다. 그래서 매부리코를 돈을 잘 모으는 코라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메부리코는 철두철미하게 물질추구형으로 이기적인 수전노가 많습니다.


    ▼무릇 용이 내려오는 곳이 산근이니, 산근이 끊기거나 낮으면 내룡이 약하므로 양쪽 관골이 보좌해야 합니다. 코가 짧으면 기가 얇고, 콧구멍이 들어나면 기가 새어나갑니다. 기가 있으면 바하고 기가 없으면 실패합니다. 코는 곧 자신입니다. 어린아이들은 비교적 코가 낮고 콧등이 푸르스름합니다. 코가 낮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따르기도 하고, 애교도 부리고 부모말도 잘 듣습니다. 코가 점점 높아지면서 부모를 거스르고 자기주장을 내세우고 자존심을 갖습니다.

     

     


    ▼잘생긴 코를 만들려면 긍정적인 태도로 세상을 밝게 살고, 자주 미소를 지으며 적극적으로 활짝 웃고, 비록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느긋한 마음을 가지면 됩니다. 이런 생활태도와 사고가 꾸준히 지속되면 코모양이 원만해지면서 건강한 모습으로 자리 잡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이전

     

    오늘은 들창코관상, 콧구멍으로 사람을 판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재미있는 관상이야기가 많사오니 아래 이전글을 확인하시면 실생활을 살아가는 데 있어 작게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행복가득한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