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관상 - 매부리코관상, 복코관상, 화살코관상 등
    [인생]관상/얼굴관상 2018. 1. 28. 23:00

    알다가도 모를 것이 사람 마음입니다. 오죽했으면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알 수 없다'는 말이 생겼을까요. 우리는 살아가면서 상대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낭패를 보는 등의 여러 가지 씁쓸한 체험을 하게 되는데요.

     

     

    무엇보다 상대의 마음을 잘 읽고 어떤 사람인지를 제대로 파악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남을 있는 그대로를 불 줄 아는 눈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코관상보는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코는 실행력을 나타내는 중정의 중요한 부위입니다. 아무리 좋은 머리로 계획을 세워도 그것을 실행에 옮기고 성공시키는 재량과 능력이 필요한데 이를 주관하는 것은 바로 코입니다. 전체적으로 다부진 느낌의 코관상이 운이 강하며 높이가 있어야 좋은 상입니다.

     

     

    동시에 콧방울이 잘 부풀어 있을수록 의지가 강하고 실행력이 있으며 코끝이 둥글고 크며 콧방울에 살집이 있을수록 재물운이 있습니다. 그 중에 한국인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는 높은코, 메부리코 관상, 화살코 관상, 복코관상입니다.

     

    * 사진은 특정 코관상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 높은코 관상


    코가 높은 사람은 자존심이 강합니다. 남의 밑에 서는 것은 자존심이 허용하지 않는다며 남의 위를 서기를 바라는데요. 이상이 높기 때문에 발밑을 보지 못하고 현실적인 면에서의 처리가 능숙하지 못합니다. 때문에 금전이 얽히는 세일즈맨이나 상인은 어울리지 않고 이상을 내세우고 사는 사회에 어울립니다.

     

     

    ■ 매부리코관상(메부리코관상)


    매부리코는 아랍인이나 옛날 유태인에게서 볼 수 있는 상입니다. 매부리코 관상은 금전만능의 생각을 가지고 있고 금전을 위해서는 적과도 손을 잡습니다. 상인으로서 적합하고 특히 브로커 등의 일이 적합한 직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남의 희생을 당연하게 생각하며, 결국 큰 재산을 모을 사람이지만 인간적으로는 누구에게도 사랑을 받지 못하고 신용도 얻지 못하니 그 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화살코관상


    화살코인 사람은 코가 높은 사람의 성격보다 더 강합니다. 프라이드가 강력하고 남에게 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남과 협조하는 것을 접근으로 여기지 않고 자기 욕심은 남보다 배가 많은 사람입니다. 자아가 강하다는 점에서는 초일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자 화살코관상을 보면 욕심이 많고 자신의 이익을 위해 계략을 세우며 다른 사람을 깎아내리는 일도 서슴치 않습니다. 아주 나쁜 일을 해도 자신은 절대 앞으로 나서지 않고 옹고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복코관상


    일명 복코관상은 일에 그다지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고 세상을 태평스럽게 살아갑니다. 그렇다고 호인아냐 하면 그렇지도 않은데요. 아주 똑똑한 면도 있어서 어느 틈에 재산을 모으고 풍족한 생활을 하게 됩니다. 옷차림이나 체면을 개이치 않고 어디까지나 실용 본위의 생활에 힘쓰는 사람입니다. 일생을 통해서 금전운이 좋은 편입니다.

     

     

    관상은 얼굴만 보는 것이 아닙니다. 머리와 목, 어깨, 등, 가슴, 배, 팔다리, 손과 발 머리카락 등의 형상 등 사람의 모든 것을 종합적으로 봅니다. 서 있거나 앉아 있을 때의 자세도 보며 걸음걸이와 먹고 마시고 행동하는 것도 살펴봅니다.

     

     

    마지막으로 이 모든것의 근본이 되는 마음 자세인 심상도 참고합니다. 이렇게 나열하면 복잡하겠지만 그게 바로 관상학입니다. 어찌 되었건 관상의 지식이 있으면 성공하는 삶에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코관상, 매부리코관상, 복코관상, 화살코관상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되셨나요? 좀 더 궁금한 관상이 있으시면 이전글 참고하시면 재미있는 관상글 보실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