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성공하는 리더의 관상 어떤 모습일까?
    [인생]관상/재밌는관상 2018. 3. 5. 22:30

     

    심상인 마음은 얼굴의 근원으로 그 마음을 살피면 선과 악을 가려내어 길흉을 알 수 있습니다. 성격이 사납고도 포악항 화를 자주 내는 사람은 그의 얼굴이 일그러져 있어 그가 어려울때나 도움이 필요할때 손을 내밀어주는 사람이 없습니다. 보통 이런 사람은 간담이 다쳐 수명에 해롭고 판단이 흐리기때문에 손재가 자주 따를뿐만 아니라 가정에 분란이 끊이질 않습니다. 또한 함부로 입을 놀리는 사람은 실수가 잦고 장담만 하는 사람은 백 가지 중 하가지도 이루지 못하며 의를 중시한다고 떠드는 사람일수록 실제 그러한 일이 닥치면 도망가거나 뒤로 물러나는 사람입니다. 또한 남의 의견을 무시하고 내 주장만 내세우는 사람은 재앙이 많고 망신만 당합니다.

     

     

    실제 인간이 동물과 같은 습성이 아직 남아있다면 그것은 남을 거느리려는 정복욕과 그 거느림에 고개를 숙이고 따르는 습성일 것입니다. 하지만 동물들의 리더는 우람한 덩치와 완련과 포함함에서 결정됩니다. 사람의 리더는 여러가지 조건이 있겠지만 근본적으로 열린 마음과 부드러움에서 시작합니다. 무엇보다 열린 마음을 가지며 부드러움을 가진 인물은 우선 다른 사람의 말을 듣는것부터 잘합니다. 듣기를 잘한다는 것은 타인의 말을 존중하려는 열린 마음의 자세이므로 자연적으로 상대의 의중을 먼저 꿰뚫어 볼 기회가 많기때문입니다.

     

    남의 말을 먼저 듣고 판단하는 훈련을 거듭하다보면 어느새 상대의 심중의 핵심을 꿰뚫는 지혜가 생깁니다. 가령 전쟁에서 상대의 무기가 어느것인줄 안다면 승리할 고지를 먼저 점령하는 것과 같이 듣기 잘하는 사람의 성공은 빠를수밖에 없습니다. 어느 모임이나 단체라도 내 주장만 먼저 내세우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오히려 그 뒤에서 듣기만 하던 사람이 모두가 수긍 가는 결론을 내려 리더십을 발휘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실제 마음이 부드럽고 고운자는 끝내는 운이 열리고 남의 잘못을 용서하고 자신의 잘못을 크게 뉘우쳐 꾸짖는 사람은 도랑이 넒기에 크게 성공할 사람입니다. 옛말에 말없이 의를 행하는 자는 복을 짓는 것이며 많은 사람을 진심하으로 공대하여 음식을 제공한다면 음덕이 쌓여 당장에는 이득이 없다고 하더라도 살면서 행복하며 자손들에게 응보가 있을 것이라 하였습니다.

     

    사람은 본디 자신의 악한 마음은 뒤로 숨기고 선심을 알리려는 습성이 있으나 어려운 상황에서는 선과 악의 결과가 드러나니 이를 잊지 말아야 합니다. 관상학적으로 리더의 특징은 얼굴 중에 귀가 두툼하고 길고 크거나 인중이 길게 생기면 근본적이고도 정확한 판단의 지혜를 가졌다 하였습니다. 특히 이런 귀를 가진 사람은 남의 듣기 싫은 소리도 참고 들어주는 아량있는 인물이라 하겠습니다. 코의 시작인 산근만 튼실하여도 주체성이 있어 마음이 굳건하고 눈만 길어도 생각이 깊고 신중하며 지혜가 있습니다. 더 정확하게 보면 현재 그의 얼굴의 혈색과 그의 눈빛이 맑고 밝으면 좋은 운이 진행중이라는 것입니다.

     

     

    관상을 공부하고 관심을 가진다면 그 사람을 보면 꿰뚫어보는 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아주 유용한 학문으로 전체적인 관상에 신겨을 쓴다면 그 사람의 인생의 단면을 그려낼 수 있습니다. 또한 걸음걸이나 목소리, 행동하는 모습을 통해서도 리더의 관상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성공하는 리더의 관상보는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재미있는 관상시리즈는 계속 업데이트 중이며 이전글을 확인하시면 좀 더 많은 관상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미지는 특정관상과 직접적인 연관은 없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