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상귀 '귀는 살아있는 족보다'[인생]관상/얼굴관상 2018. 3. 16. 11:30
우리 몸에서 일평생 자라는 곳이 어디냐고 하면 바로 ‘귀’일 것입니다. 귀는 얼굴의 바깥쪽에 있고 객관적으로 초년운부터 말년운까지 일생을 일찍부터 암시하는 곳입니다. 그 모양에 따라 유전, 복, 재물운, 체질적인 건강상태, 성격 음식물에 대한 기호 등을 판단할 수 있고 색으로는 현재의 건강상태나 감정을 알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복귀란 살집이 좋고 잘 발달되어 있는 것을 으뜸으로 치는데요. 불상처럼 길게 늘어지는 큰 귀를 부처 같은 복귀라고 하더라도 이는 부처귀라 하여 따로 구별합니다. 귀는 14~15세에 대강의 형태가 완성됩니다. 단, 귓불은 나이나 운세에 따라 커지기도 하고 작아지고 합니다.
귀를 가만히 살피면 나를 포함해 전후 4대의 생활상이 새겨져있습니다. 조부모, 아버지, 나, 미래의 자녀의 모습인데요. 귀 상단이 높이 나고 귓불이 두터워 무게를 느낄 정도면 집안의 윗대인 할아버지와 아버지의 삶은 결코 얕잡아 볼 수 없습니다. 귀갓은 다소 좁고 낮은편이라 하더라도 귀의 모양이 두텁고 말쑥하면 아버지는 상당한 재물을 지녔던 사람입니다. 때문에 귀는 살아있는 족보입니다. 귀를 감추고는 족보자랑을 할 수 없습니다. 두텁고 크며 늘씬하게 뻗어난데다 환한 기색을 비치고 있는 거란 관상귀만이 제 뿌리를 자랑할 수 있으며 후대의 발전도 장담할 수 있습니다.
■ 전체적인 귀관상을 볼때 알아두면 좋은 15가지
01 귀가 두텁고 튼튼하며 높이 솟아 긴 사람은 장수하고 재물도 따른다.
02 윤곽이 분명하면 재치가 있다.
03 아래가 입 부위 선까지 길게 늘어진다면 귀하게 되고, 눈썹보다 한 가치가 더 높으면 재물이 풍부하다.
04 귀에 살이 도톰하면 부유하게 살아가고, 귓속에 솜털이 생기면 장수한다.
05 귀에 검은 사마귀가 있으면 총명한 자녀를 낳고 귓문이 넓으면 지혜가 많으며 포부가 원대하다.
06 귀가 붉고 윤기가 흐르면 관직에 오르고, 귀의 색깔이 희면 명망이 높으며, 귀가 검붉으면 가난하다.
07 귀가 엷고 앞으로 향하면 재산을 탕진하고, 귀가 뒤집히거나 비뚤어지거나 기울면 거처할 곳이 없어 남의 집 신세를 지게 된다.
08 짝귀는 운이 안풀리고 되는 일이 많지 않다.
09 귀가 얼음 같이 단단하면 늙도록 근심이 없고, 모양이 길게 솟은 사람은 관직에 오르고, 두텁고 둥글면 학식이 풍부하다.
10 귀가 높이 붙고 윤곽이 뚜렷하면 인생이 안락하다.
11 중년의 귀 색이 마치 서리밭같이 새하얗게 빛난다면 그의 신분은 정상급에 이른다.
12 노인의 귀가 희고 맑으면 자녀들의 출세를 의심하지 않으며, 수주 끝이 입을 향한 경우 늙어서도 재물이 풍부하다.
13 귀 색깔은 얼굴색보다 희고 맑다면 초년에는 출세를 부추기고 노년에는 강영한 나날이 이어진다.
14 귀가 눈썹보다 높이 솟아있으면 신분이 높고 수명 또한 길다.
15 뒤집힌 귀가 수명을 누린다면 끝내는 패가하며 여성은 남편을 잃는다.옛말에 임금니귀는 당나귀기 라는 우화가 있습니다. 이는 사람의귀를 당나귀에 비유했다는 뜻인데 아마 귀갓이 매우 높이 솟아난 귀를 말하는 것일테지요. 귀갓이 높이 있다는 뜻은 사실 우스갯소리가 아닌 으뜸가는 귀상(貴相)입니다. 지금이라도 우화 소에 나온 임금님의 귀모양을 닮은 사람이 있다면 틀림없이 임금님의 자리에 버금가는 위상을 지키고 있을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은 관상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많은 관상글이 있으니 이전글 참고하시면 '재미있는 관상이야기' 확인 가능합니다.
'[인생]관상 > 얼굴관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상귀 칼귀관상, 누운귀관상 등 (0) 2018.03.19 삼백안 관상 집중탐구시간 (0) 2018.03.18 옆광대 관상 그렇게 안 좋은 것일까? (0) 2018.03.15 가까운 미래를 볼 수 있는 관상보는법 '기색살피기' (0) 2018.03.14 턱으로 알 수 있는 나의 관상보는법(전체) (0) 2018.03.10